윈도우10,11 정품인증, 제품키 등록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완제품 PC가 아니면 대부분 윈도우 미설치로 컴퓨터를 구매하시는 분이 많으실 거라 생각하는데요. 가격차이도 있고 이미 제품키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매번 컴퓨터를 바꿀 때마다 윈도우가 포함된 가격으로 더 비싸게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 DSP버전을 구매하신 게 아니시라면 아래 방법으로 컴퓨터를 바꾸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마다 정품 인증을 새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가정하고, 윈도우 정품 등록 및 제품키 변경 방법 2가지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윈도우 디펜더 끄기
CMD로 인증하기 위해서는 오류방지를 위해 잠시 윈도우 디펜더의 [실시간 보호] 기능 해제를 해주셔야 됩니다. 인증 완료 후 다시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.
<관련 글>
Powershell에서 정품 인증하기
Powershell이나 CMD 모두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 또한 모든 윈도우 버전에서도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.
Powershell 윈도우 제품키 등록 방법
▶[시작]→[Powershell] 검색 후 [관리자 권한으로 실행]으로 실행합니다.
Powershell창에서 아래 코드뒤에 제품키를 추가하여 엔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.
slmgr /ipk
예시: slmgr /ipk 00000-00000-00000-00000-00000
Powershell 윈도우 제품키 변경 방법
인증된 라이선스를 변경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.
①slmgr /upk - 정품 키 삭제
②slmgr /cpky - 레지스트리 키 값 삭제
③slmgr /dlv - 인증 해제 확인
④slmgr /ipk 00000-00000-00000-00000-00000
윈도우 설정에서 정품 인증하기
▶[시작]→[설정] →[정품 인증]으로 들어갑니다.
[①활성화 상태]에 미인증시 '활성 상태가 아님'으로 표시됩니다.
[②제품 키 변경]을 눌러 제품 키를 입력하고 정품 인증을 완료합니다.
KMS 정품 인증이란?
리테일은 라이선스 하나에 1대의 PC만 설치가 가능하고, KMS 인증은 공공기관, 기업이나, 조직 및 학교 등 대량의 PC들을 사용하는 곳에서 중앙 서버를 통해 해당 서버에 접속하는 PC를 인증할 수 있는 라이선스 시스템입니다. 내부 서버에 접속 가능한 컴퓨터를 제한해서 받아야 되는데 아마 이게 제대로 관리되는 곳이 많이 없는 거 같습니다. 이 방식과 관련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기타 KMS 관련 소프트웨어 등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각종 바이러스 및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서버가 할당되지 않은 개인이 사용하면 불법이기 때문에 이 방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.
서버를 보유하신 분들 중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공식 사이트만 아래 공유하겠습니다.
앞으로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.